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 초등학교영어수업
- 호주단기어학연수
- 팝송수업
- 퍼스테니스
- 영어수업
- 호주어학연수
- 호주퍼스여행
- 영어활동
- 퍼스카페
- 초등영어쓰기학습지
- 초등영어쓰기수업
- 초등영어쓰기
- 퍼스도서관
- 호주여행
- 영어수업활동
- 초등영어수업실연
- 퍼스여행
- 퍼스한달살기
- 초등영어쓰기활동
- 퍼스어학연수
- 팝송동아리
- 초등영어글쓰기학습지
- 호주한달살기
- 초등영어
- 퍼스요가
- 퍼스쇼핑
- 퍼스베이커리
- 학기말초등영어수업
- 초등영어수업
- 영어게임수업
- Today
- Total
또랑쌤_grow with music[Eng]
[초등영어수업/활동 추천] [Speaking] Charades game 본문
Charades는 문자 수수께끼를 의미한다.
다양한 방법으로 게임을 할 수 있지만 이번 활동은 교과서 단어 카드를 활용!
몸으로 표현하여 카드 적힌 영단어를 맞히는 게임.
https://youtu.be/xvfiNYpn4W0?si=fv4M9o4w1SwDv9r4
[목차]
- 0. 활동 특성
- 1. 활동 준비물
- 2. 활동 방법
- 3. 활동 유의사항
0. 활동 특성
-Speaking: 카드에 적힌 단어를 소리내어 말하기
-TPR: 카드에 적힌 단어를 몸으로 표현하기
-Pair/Group: 짝 또는 모둠을 만들어 활동하기
1. 활동 준비물
-교사: X
-학생: 모둠별 영단어 카드 묶음
카드에 적힌 단어는 몸으로 표현하기 쉬운 간단한 단어가 적합함.
교과서 부록에 있는 자료 중 적절한 것을 선별하여 준비물로 활용하기 좋음.
2. 활동 방법
(1) 짝(또는 모둠)을 구성한다.
(카드를 보이지 않게 섞어서 책상 위에 올려둔다.)
(2) 가위바위보를 하여 순서를 정한다.
(두 번째 순서의 학생이 카드를 뽑아 보지 않고 친구에게 보여준다.)
(3) 첫 순서의 학생은 카드의 단어를 몸으로 표현한다.
(4) 두 번째 순서의 학생이 단어를 추측하여 ‘Let’s play~.’ 형식으로 말한다.
(5) 정답이면 첫 번째 학생이 ‘Sounds great.’ 정답이 아니면 ‘Sorry I can’t.’로 답한다.
(6) 역할을 바꾸어 같은 방식으로 진행한다.
3. 활동 유의사항
해당 단어 카드의 영어 단어로 영어 문장을 말하도록 교사가 감독함.
단순히 단어만 Baseball! 이라고 말하면 X, Let's play baseball! O
학습 차시에 따라 단어만 말하도록 활동을 구성할 수 있음.
카드를 맞히면 가져가도록 해서 많이 가진 사람이 이기도록 규칙 추가 가능.
'English class 초등 영어 수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초등영어수업/활동 추천] [Listening/Vocab] Vocab in songs (1) | 2024.09.27 |
---|---|
[초등영어문법/자료공유] 동사의 과거형 익히기 (ft. 과거 동사 100개 학습지 공유) (1) | 2024.09.23 |
[초등영어문법/자료공유] 동사의 과거형 100개 학습지 (0) | 2024.09.23 |
[초등영어 쓰기 활동] [Vocabulary] world-collecting (0) | 2024.09.23 |
[초등영어수업/활동 추천] [Speaking] Evolution game (6) | 2024.09.22 |